본문 바로가기
그린라이트 (Attraction, love & marriage)

키스와 사랑의 효과

by 르미.. 2015. 2. 3.

사랑하는 연인에게 있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가장 감미로운 스킨십이 바로 키스입니다.

다시 말해서,, 키스만큼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가장 확실한 표현도 드물 겁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나누는 키스는 무엇보다도 서로 함께 하고 있다는 일체감과 행복감이 충만한 심리적 안정을 선사합니다.

그리고 사랑이 전제된 키스는 건강상에 있어서도 다음과 같이 여러가지 유익한 효과가 있습니다.

 

밝고 예뻐지게 하는 키스의 효과

 

일단 키스를 하면 심장 박동이 빨라지고 안면 근육을 포함한 피부 근육이 활발히 움직임에 따라 칼로리 에너지가 소모되어 얼굴 피부를 생기있게 만들어 줍니다.

 

키스하는 동안 아드레날린이 분비되고 심장의 혈액은 활성화 되어 순환함으로써 혈압이나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킵니다.

 

또한 키스는 침샘을 자극해 입이 산성화 되는 것을 방지하여 충치 예방에도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물론,, 키스를 나누는 연인 사이나 부부라면 당연히 청결과 미용 관리에 신경을 쓰게 마련이고, 평소에도 설레임과 밝은 표정까지 더해져 자연히 예뻐지게 되는 것이죠.

 

키스하고-있는-커플-이미지
키스하는 커플

 

키스가 선사하는 마음의 평온과 행복감

 

키스를 하는 동안에는 엔트로핀과 옥시토신의 분비가 활성화 되면서 긴장완화 및 진정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이러한 작용은 곧 마음의 평온을 가져다 주며,

사랑받고 있다는 심리적 안정감은 가장 강력한 항스트레스제인 엔드로핀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곁에 있는 동안에는 인생이 무기력하다거나 무료하다는 생각을 하지 않고 평소에도 활기차고 즐거운 것은 바로 이런 효과 때문입니다.

(관련 연구 결과에 의하면 매일 아침 키스를 나눈 부부라면 평균적으로 5년 이상의 수명 연장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반복적인 이야기가 되겠지만, 사랑하는 사이라면 자연스럽게 키스를 나누게 되는데, 키스야말로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가장 달콤한 스킨십입니다.

 

즉, 충만한 사랑의 감정이야말로 가장 평온한 행복감을 느끼게 하며, 이러한 심리적 안정감이야말로 심신의 건강을 자연스럽게 지켜주는 가장 좋은 보약이 될 것입니다.

 

사랑은 생기있는 삶의 원동력이며 사랑은 표현할 때 더욱 아름다운 것이고, 사랑의마음을 담은 달콤한 키스는 서로의 애정을 더욱 돈독하게 할 것입니다..

 

사랑의 호르몬 옥시토신의 두 얼굴

 

사랑의 호르몬 옥시토신의 두 얼굴

이제껏 옥시토신은 사랑의 감정을 싹트게 하고 유지시켜 주며, 성적 극치감에도 관여하여 이른바 '사랑의 호르몬'으로 불려지기도 했습니다. 얼마 전 해외 일간지 데일리메일에서는 옥시토신을

golden-lif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