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든라이프 (Living, luxury, beauty & rich)

매력적인 여의사 구미호 새로구미, 소주 광고? 전설의 고향 패러디?

by 르미.. 2023. 4. 11.

서울의 한 큰 병원에 기이한 어느 대관령 출신 간 전문 외과 여의사가 있습니다.

복장은 특이하게도 화이트n민트 컬러 컨셉의 한복을 입고 다니고, 한눈에 간질환 환자를 알아보고, 간 수술은 꼭 혼자만 하는데 성공률은 거의 100% 명의. 그녀의 정체는 바로 구미호!

이 정도면 예전 TV 프로그램 '전설의 고향'의 현대판 구미호 버전이네요.

 

구미호가 간을 먹지 않고 오히려 간을 치료한다는 내용의 이 애니메이션은 다름 아닌 롯데칠성 처음처럼의 새로운 소주 '새로'의 광고 홍보 동영상입니다.

신제품 새로와 구미호의 구미의 합성어 새로구미는 여기에 등장하는 여구미(여성 구미호)의 이름인 셈이죠.

 

새로-소주-홍보-영상에-등장하는-구미호-캐릭터-새로구미
새로구미

 

소주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이 동영상은.. 

깔끔한 작화, 매력적인 현대판 구미호 캐릭터, 한국적 정서의 판소리풍 나레이션, 그리고 정감 있는 한복 등.. 다양한 한국적인 분위기와 패러디 요소를 가미한 코믹 요소로 인해 많은 사람들로부터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단 1회성 광고에 그치지 않고, 하나의 팬덤을 이룰만한 세계관의 구축과 새로구미라는 입체적인 캐릭터를 통해 다양한 에피소드와 스토리 전개를 이어나갈 것이란 기대감을 갖게 할 정도로 이미 신선한 애니메이션 콘텐츠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여기에 간이라면 사족을 못쓰는 구미호가 간을 치료하는 간담췌 전문의라니..

마치 흡혈귀가 혈액 내분비과 전문의 노릇을 하는 것과 같은 이런 반전 설정이 더욱 신선하게 느껴집니다.

더구나 옷고름 한복이 너무 잘어울리는 예쁜 새로구미의 매력 포인트 또한 이 애니메이션의 결정적인 인기 요소입니다.

 

그리고 이 에피소드에서 새로구미는 자주 어느 한 주소를 주문처럼 되내입니다.

바로 강원도 강릉시 옥계면 산계리 산 257..

작화 설정상 이곳은 새로구미 자신의 집주소인데, 실제로 현실에서 존재하는 주소이기도 합니다.

 

이곳에는 강원도 (지자체) 기념물로 지정된 강릉동대굴이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은 마치 어디선가 정말로 새로구미가 존재하여 간을 치료하고 소주를 마시며 동굴에서 힐링을 만끽하고 있을 것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 같습니다. 

 

새로-홍보-영상에-녹아있는-아름다운-한국적-요소들-한복-구미호-한정식
한국적 요소가 적절히 가미된 새로구미 장면들

 

또한 이 애니메이션에는 잘 살펴보면 한국의 전통적인 코드가 디테일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한국 전설의 캐릭터 구미호, 한국적 정서를 느낄 수 있는 동굴, 한복, 병풍 같은 문자 배열, 전통 그림자 인형극 장면, 한정식 상차림 등이 그것이죠.

 

광고 홍보 영상이라고 하기엔 작중 일러스트 수준이나 짜임새 있는 스토리 연출, 그리고 여구미의 싱크로율 120%를 보여준 정은지의 목소리 연기까지..

한 마디로 정말 잘 만들어진 한 편의 세련된 한국적 애니메이션 한 편을 감상한 것 같습니다.

 

새로구미의 에피소드는 이미 남성체 구미호가 등장하는 2편도 이미 공개되었습니다.

이도현이 목소리 연기를 한 남구미 모델 이야기인데요. 

서로의 세계관이 공유된 1편 못지않은 작화 및 감각적인 연출로 2편 또한 현재 인기 상승 중이며,,

새로구미 굿즈에 대한 관심과 수요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새로구미는 이미 마케팅 측면뿐만 아니라 하나의 콘텐츠로서 성공한 케이스라 할 수 있습니다.

 

요르의 戀敵, 피오나 프로스트의 매력 (스파이 패밀리)

 

요르의 戀敵, 피오나 프로스트의 매력 (스파이 패밀리)

인기리에 방영 중인 스파이 패밀리에 등장하는 주요 스파이 캐릭터 중에는 주인공인 '황혼' 로이드 포저 이외에도 피오나 프로스트(코드명 : 밤의 장막)가 등장합니다. 피오나는 히로인 요르 포

golden-life.tistory.com

댓글